어느새 2018년도 한 달이 지났습니다! 신년 계획으로 나만의 취미를 갖거나 새로운 분야에 도전해보고자 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막상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려면 기회를 찾기가 어렵고 막막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천안에는 천안 시민들의 새로운 도전과 배움을 돕기 위한 문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있는데요! 바로 천안 예술의 전당에서 진행하는 ‘예술 아카데미’입니다.

 

 

2018년을 맞아 ‘예술 아카데미’는 봄학기 개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수업은 3월 6일부터 6월 5일까지 진행되며 올해는 기존 문학, 미술사 강의에 성악, 기타, 사진 등 실기 강의가 추가되어 총 9개의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금부터 ‘예술 아카데미’에 개설된 다양한 새로운 강좌들을 만나볼까요?

 

 

■ 동서양 미술사부터 드로잉까지! 다양한 배움이 있는 ‘예술 아카데미’의 미술강좌!

 

 

봄학기 ‘예술 아카데미’ 미술 강좌에는 미술사 강의와 미술 실기 강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미술사 강의는 서양, 동양, 한국 미술사 강의로 나누어져 있어 다양한 미술사를 배워볼 수 있는데요. 미술작품에 담겨있는 역사를 배워보고 더 깊이 있는 감상을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감상뿐만 아니라 직접 그림을 그려보고 싶었던 분들을 위한 미술 실기 강의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림을 전문적으로 배워보고 싶었지만, 기회를 찾지 못했던 분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기회입니다. 특히 이번 미술 실기 강의는 풍경화 드로잉을 중심으로 진행된다고 하니 아름다운 풍경을 직접 그려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다양한 실기수업으로 음악이 더욱 즐거워지는 ‘예술 아카데미’의 음악 강좌!

 

 

음악 강좌 또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번 학기부터는 음악 강좌에 성악과 클래식 기타를 배워보는 실기 수업이 추가돼 더욱 알차게 구성되었는데요. 클래식 기타 수업은 기타를 처음 접해보는 분들을 위해 더 쉽고 친숙한 곡들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악기 연주가 더 쉽고 즐겁게 느껴지겠죠? 또한, 성악은 배우고 싶어도 개인 레슨을 받기는 쉽지 않은데요. 이번 기회에 ‘예술 아카데미’를 통해 성악 실기 수업을 받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실기수업 외에도 곡을 함께 감상하고 해설해보는 테마 클래식 강의도 준비되어 있으니 악기 강좌, 음악 감상 등 관심 분야에 맞춰 음악을 경험하고 즐겨보세요!

‘예술 아카데미’에는 미술, 음악 강좌뿐만 아니라 노벨 문학상 수상작을 함께 읽어보는 문학 강의와 나만의 여행 사진 찍는 법을 배워보는 사진 실기 강의도 개설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강의들이 준비돼 있어 평소 관심 있던 분야를 이번에 배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천안 예술의 전당 ‘예술 아카데미’는 2/5일부터 전화(041-901-6614)로 수강신청이 가능한데요. 자세한 강의 내용과 일정은 천안 예술의 전당 홈페이지(http://www.cnac.or.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천안 예술의 전당 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충남 천안시 동남구 성남면 용원리 710 | 천안예술의전당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