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하호호~’ 어린이들의 맑은 웃음소리가 들려옵니다. 바로 지난 9월, 아산시립도서관에서 독서의 달을 맞아 <얘들아, 도서관이랑 놀자> 행사를 개최했기 때문인데요. 다채로운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이 가득했던 이번 행사는 아산시립도서관이 아산시민들과 함께하는 도서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마련한 독서문화행사입니다. 남녀노소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그날의 현장을 스토리텔러가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 독서의 달, 9월을 더욱 풍성하게~! 아산시립도서관 5곳에서 진행한 독서행사

 


지난 9월, 아산시는 독서의 달을 맞아 아산시립도서관 5곳에서는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실시했습니다. 특히 ▵가족과 함께하는 숲 이야기 ▵모래로 들려주는 동화이야기 ▵향기 품은 도서관 등 어린이들이 함께할 수 있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이 가득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는데요. 9월 13일, 곡교천 은행나무길에서 개최한 야외행사 <얘들아, 도서관이랑 놀자>는 시민 2,000여 명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얘들아, 도서관이랑 놀자>는 2015년도 상반기 다독가족 시상식으로 시작됐습니다. 시민들의 독서를 장려하고 가족단위의 도서관 이용을 권장하기 위해 ‘2015년 상반기 책 읽는 가족’에 선정된 10팀을 시상하는 자리였는데요. 다독가족에 선정된 가족들은 상도 받아가고, 독서 행사도 즐기고! 일석이조의 시간이었겠죠?

 


아산시의 독서문화행사가 더욱 특별했던 이유는? 바로 ▵(사)색동어머니회 아산지회 ▵(사)색동회 아산지회 ▵(사)어린이책시민연대 아산지회 등의 독서 단체가 함께 참여했기 때문인데요. 독서문화를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는 단체들의 열정이 더해져 행사는 한층 더 풍성했습니다.

 


시상식에 이어 (사)색동어머니회 아산지회의 아동연극 ‘친구를 찾습니다’가 펼쳐졌습니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서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하는 공연단의 열정과 노력이 돋보였는데요. 공연을 관람하던 어린이들은 어느새 박수를 치며 공연에 흠뻑 빠져든 모습이었습니다.

 

 

■ 남녀노소 함께 즐겨요~ 아산 독서문화행사의 이모저모는?

 


어린이들이 모인 곳에 체험 프로그램이 빠질 수 없겠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가족 관람객들이 참여하는 체험 프로그램들이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체험나라 존에서는 ▵도자기 인형 만들기 ▵알록달록 바람개비 ▵빙글빙글 팽이 ▵어린이 타투 등이 어린이들을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고사리 같은 작은 손으로 조물조물 작품을 완성해 가는 어린이들의 모습이 참 귀엽죠?

 


책나라 존에서는 ▵고무기차 타고 책 속으로 풍덩 ▵신나는 동화나라 & 나무 나비 목걸이 ▵평등하게~ 자유롭게~ 꿈 꿀 수 있는 세상!! 등 다양한 컨셉트의 동화구연과 독후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사)색동어머니회 아산지회를 비롯한 독서관련 단체가 참여하여 어린이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꾸며 준 또 하나의 이벤트는 바로 전시회입니다. 책 표지 전시회와 ‘강아지와 염소새끼’, ‘똥방패’의 그림책 원화 전시회가 은행나무길에서 펼쳐졌는데요. 야외에서 진행되는 독서 전시회는 즐거운 소풍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또한 행사 한 켠에서는 시민들과 함께하는 일일장터가 운영됐는데요. 장터는 오롯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만 이뤄졌다는 사실! 각자 집에서 가져 온 물품을 저렴하게 사고 팔며 이웃간의 정을 쌓았습니다.

 

행사 운영을 담당한 아산시립도서관 사서팀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변진영 / 아산시립도서관 사서팀장

“독서의 달을 맞아 아산시립도서관에서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주어 마음이 매우 뿌듯합니다. 이번 독서문화행사는 단순히 독서를 권하는 것이 아닌, 문화 생활 여건 조성에 그 목적을 두었는데요. 보다 많은 시민들이 독서를 통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했습니다. 앞으로도 아산시립도서관은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아산시가 독서하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는 데에 일조할 것입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립니다”

 

아산시립도서관은 앞으로도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인데요. 자녀들과 함께 프로그램에서 참여해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는 것은 어떨까요?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바로가기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