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 연휴를 맞아 2015년의 마무리하는 해넘이 여행과 2016년을 맞이하는 해돋이 여행을 준비한다면? 아산시에는 신정 연휴에 적합한 명소가 있습니다. 바로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다양한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는 신비로운 호수, 아산호인데요. 신정 연휴에 여행 가볼만한 곳을 찾고 있다면, 아산호를 추천합니다. 아산의 소식을 전하는 스토리텔러가 직접 추천하는 아산 필수 여행 코스, 아산호를 미리보기로 감상하세요!

 

 

■ 너비 2.2km의 웅장함과 정비된 산책로를 보유한 아산 대표 여행 코스, 아산호

 

 

아산호는 충청남도 아산시 인주면과 경기도 평택시 현덕면 사이에 위치한 호수입니다. 지리적 특생 때문에 충청남도에서는 ‘아산호’, 경기도에서는 ‘평택호’라고 불리는데요. 아산호는 지난 1973년 아산만 방조제의 건설과 함께 탄생한 아산호는 너비2.2km로 웅장함을 보유했는데요. 무려 1억4,200만 톤의 농·공업용수를 저장할 수 있는 넓은 인공호수입니다. 제방 위에 건설된 도로는 아산시와 평택시를 연결하여 이동 거리 또한 단축했다는 사실!

 

 

아산호는 산업적 가치뿐만 아니라 관광적인 가치도 뛰어납니다. 아산호는 지난 1977년 국민관광단지로 지정될 만큼 충청남도를 대표하는 관광 명소인데요. 삼행시에서 앞서 소개했던 아산 스파비스와 공세리 성당, 그리고 온천 휴양지로 이름난 온양온천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어 주변 볼거리 또한 풍성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아산의 대표 여행 코스, 아산호의 매력 속으로 함께 빠져 볼까요?

 

[아산 가볼만한 곳] 여름 휴가는 국내에서! 온천 워터파크, 아산 스파비스로 여름 바캉스 떠나요~

 

 

■ 보기만 해도 힐링! 즐길 거리가 다양한 아산호의 이모저모

 

 

아산호는 마치 바다를 보는 것처럼 넓은 크기를 자랑하는데요. 특히 저녁노을이 질 무렵이면 아산호가 붉게 물들어 장관을 선사합니다. 자가용이 있다면 호수를 가로지르는 도로 위를 시원하게 달려보는 것도 좋겠죠?

 

 

아산호의 또 다른 매력! 바로 잘 정비된 산책로인데요. 보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아산호를 배경으로 여유롭게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산호 산책로를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걷는다면 나들이 분위기를 만끽하기에 제격이겠죠?

 

 

아산호의 평택 방면에는 오리배, 모터보트, 유람선 등 다양한 체험거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자전거 대여 서비스도 제공, 아산호 일대를 마음껏 질주할 수 있는데요. 자전거는 4인자전거와 연인자전거가 구비되어 있으며, 이 밖에도 어린이들을 위한 트램폴린과 바이킹, 어린이 오토바이 등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산호에서는 낚시도 가능한데요. 잉어, 붕어 등 담수어의 낚시터로 유명한 아산호 낚시터는 전국 각지에서 많은 관광객과 낚시꾼들이 찾아오는 장소라는 사실!

 

 

아산호 끝자락에 위치한 수문 길로 들어서면 또 다른 호수 삽교호를 만날 수 있습니다. 아산과 당진을 잇는 호수인 삽교호 역시 멋진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데요. 삽교호 또한 작은 놀이공원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산호 나들이에 이어 삽교호를 방문하는 것도 좋겠죠?

 

지금까지 아산의 아름다운 호수, 아산호를 소개했는데요. 다가오는 신정 연휴에 아산호를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요?

 

[아산호 찾아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평택시 현덕면 대안리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잉여토기 2016.01.13 22: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올해 1월1일 새벽에 평택호관광단지로 해돋이 보러 갔었는데
    아쉽게도 해가 떠오르는 장면을 보지는 못했네요.

    • 삼행시 아산 2016.01.18 18: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해돋이를 보셨으면 더욱 의미있는 1월 1일을 맞이하셨을텐데, 아쉽습니다.

      블로그에서 아산의 주요 명소를 꾸준히 소개하고 있으니 자주 방문 부탁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