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오면서 온 세상이 초록으로 물들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자연체험을 하기에 가장 적합한 계절은 봄이 아닐까 싶은데요. 초록빛의 새싹과 따뜻한 햇살이 함께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은 아산시에서 아이들과 자연체험을 하기에 제격인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아산시 농촌 전통 테마마을인 ‘대통령 마을’, ‘자연정화생태습지’가 있는 곳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가볼까요?

 

 

■ 농촌전통 테마마을 ‘아산 대통령마을’을 소개합니다.

 


충청남도 아산시 음봉면 충무로604번길 106-20에 위치한 아산 대통령마을은 윤보선 전 대통령의 묘소가 위치해 있기로도 유명합니다. 하지만, 농촌테마마을로 지정되면서 다양한 체험이 가득하기로도 이름난 곳이지요.

마을 입구에 들어서면, 농촌전통 테마마을의 안내도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지도에서 사슴농장, 승마장 등 여러 체험 공간이 있는 것이 한 눈에 보입니다. 다양한 체험을 한 곳에서 할 수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오기 좋습니다.

 


처음으로 들른 곳은 승마장인 ‘충무승마클럽’! 사람들에게 승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운영되고 있는 곳인데요. 방과 후 활동으로도 승마를 즐길 수 있답니다. 사실 말을 접할 수 있는 곳이 아산에 많지가 않은데, 이곳에 오면 아이들이 직접 말과 교감하며 승마체험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마을의 자랑거리인 사슴농장! 사슴이 겁을 먹지 않고 사람을 잘 따라서 신기했는데요. 가끔 흰 색을 가진 사슴이 태어난다고도 합니다. 그럴 경우 행운의 상징으로 생각하여 마을사람들이 귀하게 여긴다고 하는데요. 여러분이 방문했을 때 꼭 흰색 사슴을 만나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아산 대통령마을’에 가면 ‘자연생태 정화습지’도 체험할 수 있어요!

 


‘아산 대통령마을’의 매력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바로 ‘자연생태 정화습지’까지 있는 마을이라는 것! ‘자연생태 정화습지’는 아산에서 2011년부터 시행해온 주민 참여형 실개천 살리기 운동으로 조성되었습니다.

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 환경단체와 공동협력으로 실개천 주변농경지에 있는 생태 환경을 활용하여 자연정화 생태습지를 조성한 것인데요. 2014년 8월에 완공되었다고 합니다.

 


자연생태 정화습지는 인공적인 수질정화물질을 투입하지 않고 자연습지가 거름망처럼 5단계로수질을 정화하는 것이 장점입니다. 덕분에 아이들은 살아있는 생태학습장을 만날 수 있는데요. 수질정화식물의 종류와 상태를 관찰할 수 있고 습지가 오수를 정화하는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고 배울 수 있는 보기 드문 체험공간입니다!



지금까지 아산 대통령마을의 각종 체험장과 자연생태 정화습지를 소개하였습니다. 마을 입구에는 아산 웨스턴 캠핑장도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가족이 놀러 가기 그만인데요! 스토리텔러가 이 곳을 방문하였을 때 벌써 한 가족이 캠핑을 즐기고 있었답니다. 자연을 보며 체험도 하고 가족을 위한 공간도 있는 ‘아산 대통령마을’을 올 봄에 한 번 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산 대통령마을 찾아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충남 아산시 음봉면 동천리 45 | 꽃가꾸는대통령마을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