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삼행시 6기 스토리텔러 김가을입니다. 어느덧 입춘이 지나 완연한 봄이 왔습니다. 날씨도 따뜻해졌으니 밖으로 나가볼까요? 자전거 타기는 누구나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인데요. 봄을 맞아 아산에서 자전거를 즐기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혹시 아산시에서 운영하는 무인 자전거 대여 시스템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아산시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공공 자전거 무인 대여 시스템 U-Bike를 소개해드립니다!

 

 

■ 아산 무인 대여 자전거 U-Bike? 어떻게 이용하나요?

 

 

U-Bike는 어떻게 이용하면 될까요? 현재 아산에는 10개의 U-Bike 대여소가 운영 중입니다. 자전거 대여소는 아산역 근처 공원을 중심으로 배치되어 있는데요. 자전거를 빌린 대여소가 아닌 다른 대여소에서도 반납할 수 있다고 합니다. U-Bike는 회원제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1개월에 이천 원의 사용료를 지급하면 얼마든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산시민은 최초 이용 시 무료사용시간 180분을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 관련링크: U-Bike 홈페이지

 

 

자전거를 자주 이용하지 않으시는 분들께서는 비회원으로 그때그때 이용하셔도 되는데요. 무인대여기(키오스크)에서 대여메뉴를 선택한 뒤 휴대폰 인증을 받아 휴대폰 소액결제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비회원은 기본 180분을 500원에 이용할 수 있고, 180분 초과 시 30분당 500원의 추가 요금이 부과되는데요.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자전거를 탈 수 있겠죠?

 

 

■ 가까운 U-Bike 대여소를 소개해드려요! 함께 U-Bike 타러 갈까요?

 

 

많은 대여소 중 지하철역에서 가장 가까운 대여소 몇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아산역 2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대여소 한 곳을 찾을 수 있는데요. 대여소 뒤로 공원이 길게 펼쳐져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볍게 돌아보기 좋을 것 같습니다.

 

 

천안아산역의 서편과 동편 광장에도 대여소가 하나씩 있습니다. 서편광장 뒤로는 호수공원, 지산공원, 한글공원과 용연공원이 줄지어 있기 때문에 자전거를 오래 탈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신나게 자전거를 타고 달리고 싶은 분들은 서편광장 대여소에서 자전거를 대여하여 각 공원을 돌아본 후에 용연마을 단지 내에 있는 대여소에 반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날이 좋아서 날이 적당해서, 자전거를 타기 좋은 봄날!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자전거를 타면서 시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산시에서 운영하는 무인 자전거 대여 시스템 U-Bike를 타고 말이에요~! U-Bike와 함께 즐거운 봄날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