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행복한 아산시 블로그 스토리텔러 이지현입니다. 하늘은 높고 푸르르며 시원한 가을바람이 환상적인 요즘! 여기저기 다양한 축제가 열려 주말마다 바쁘게 돌아다니고 있는데요. 여러분은 어떤 축제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지난 주말, 천안에서 성환 배 축제가 열린다고 하여 다녀왔습니다. 큼직한 크기에 아삭! 하고 시원한 과즙이 흘러나오는 배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과일 중 하나인데요. 천안 성환 배는 천안시를 대표하는 지역 특산품으로 전국에서도 명품 배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도 이번 축제를 통해서 천안 성환 배에 대해서 더욱 자세히 알 수 있었는데요. 천안 성환 배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즐거운 체험도 가득했던 천안 성환 배 축제에 함께 가볼까요?

 

 

천안 지역의 대표 특산물! 성환 신고 배를 널리기 알리기 위한 천안 성환 배 축제

 


천안 성환 배는 100년 전통을 가지고 있는 천안 지역 대표 특산물인데요. 1986년 처음 미국 시장에 진출하였고, 현재는 미국을 포함하여 14개 국가에 수출되고 있다고 합니다. 천안 성환 배는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명품 배이며, 매년 10월 초순 개최하는 천안 성환 배 축제를 통해 세계적인 상품으로 더욱 성장시키고자 한다고 하네요. 천안 성환 배 축제에서는 성환 배에 대해 적극적인 홍보를 하고, 가을 대표 과일인 배를 주제로 한 가을 축제이기도 하죠. 천안 성환 배 축제는 1994년에 시작하여 벌써 22회 째 열리고 있는데요. 올해는 천안시 성환 문화회관 잔디광장에서 열렸으며 공연, 성환 배 전시, 품평회, 직거래 판매 및 다양한 체험 이벤트까지 풍성한 축제였습니다.

 

 

배로 만드는 요리 열전! 직거래 장터와 공연, 체험 프로그램까지 있는 천안 성환 배 축제

 


성환 문화회관 잔디광장에 설치된 천안 성환 배 축제의 주 무대에서는 시민들이 가요 경연에 직접 참여해 춤도 추고, 노래도 부르며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있었는데요. 춘자, 양혜승, 김주철, 더 러쉬 등의 초청가수의 공연도 이어졌습니다. 천안 성환 배 축제는 시민 참여형 행사로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추첨 시간까지 있어 시민들에게는 더욱 큰 기쁨을 안겨주었습니다. 10월 21일 단 하루 열린 축제지만, 오전 10시부터 밤 9시 30분까지 진행된 만큼 풍성한 일정으로 가득했죠.

 


아이들을 위한 체험 이벤트들도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배를 이용한 게임! 배낚시 체험과 유리공예, 페이스 페인팅 등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줄을 서서 참여할 만큼 인기가 좋았죠. 천안 성환 배 축제는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 거리가 가득해 남녀노소 모두 즐거워했는데요. 또한 축제 당일 날씨도 그야말로 딱! 가을 날씨여서 햇볕은 좋고, 바람은 시원해 모두가 즐거운 주말을 보냈습니다.

 


가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과일인 배는 변비와 숙취해소에 좋고 기관지 질환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배의 껍질은 설사를 멈추게 하는 성분까지 있다고 하니, 껍질부터 과육까지 버릴게 없는 알찬 과일입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배를 이용한 여러 가지 상품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배를 이용한 떡, 칵테일, 과자부터 조미료까지! 배로 만드는 요리가 이렇게 다양하다니, 정말 놀랍죠?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배 요리법을 활용하여 색다르게도 먹을 수 있으니 일석삼조가 되는 것 같습니다!

 


즐거움이 가득했던 천안 성환배 축제! 여러분께도 그 즐거움이 전해졌나요? 자랑스러운 우리 농산물 배는 맛도 좋지만 영양도 풍부해 제철에 챙겨 먹으면 더욱 좋은데요. 큼직한 배로 배숙을 만들어 먹으면 환절기 감기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배 축제에 함께 하지는 못하셨더라도 제철 과일인 배 많이 드시고 감기 없는 건강한 가을날 보내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